HOME > 학회안내 > 학회장 인사

  존경하는 대한용접접합학회 회원 여러분,
   2019년도 己亥年 새해를 맞이하여 회원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행운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국가 산업 발전의 핵심 생산기반기술로 국가 경제의 한축을 담당하는 용접접합기술 분야가 국내 경기 하강국면 진입으로 어느 때보다 많은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는 이 시기에 학회 회장으로 회원 여러분께 새해 인사를 올리게 되어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하면서 한편으로는 무거운 책임감이 앞섭니다.

   4차 산업 진입의 시대에서 무거운 짐을 지고 언덕을 오르는 대한민국 제조업 수레의 바퀴를 돌릴 수 있는 유일한 방책은 산학연간의 활활한 인적 연결과 협업, 이를 통한 새로운 가치의 창출 뿐이라고 저는 굳게 믿고 있습니다.

  용접접합기술 분야에서만은 혁신의 가치가 창출될 수 있게 국내외 용접인들의 인적 연결과 활활한 협업의 계기가 마련되는 플랫폼의 기능이 강화된 학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시대적 변화를 선도하는 학술단체로서 IIW, AWF, ISO 등 관련 국제기구와의 국제협력강화를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인 우리의 조선, 철강, 자동차, 전자 분야에서 우리의 기술이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학회의 역할을 강화시키고, 올해 우리 학회가 주관하는 32nd AWF Meeting과 8th EAST-WJ를 성공적으로 개최함으로서 아시아 역내 국가들간의 유대감 또한 한층 높일 수 있는 한 해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국내 용접 접합 분야의 다양한 요구와 목소리를 수렴하는 전문가 집단으로서 그 역할을 다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먼저 용접관련 기업과 기관, 직능별 단체 등과의 연대를 강화하고 관련 기술자들의 구심체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습니다. 한편으로는 용접현장에서의 안전과 건강 그리고 모든 용접 시공재의 품질이 보장될 수 있게 하는 관련 매뉴얼 강화와 필요시 관련 규정의 법규화 추진 등 보다 안전한 사회를 위한 여건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역동성 있는 학회사업을 수행하여 회원사 및 관련기업과의 기술 혁신과 애로기술을 도출하고 기술지원의 교류를 강화하여 회원사 및 관련기업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함과 동시에 학회 사무국 역량강화 및 재정 건전성 개선에 역점을 두어 사무국인력의 기획능력을 향상시키고 사무국 이전을 포함한 재정 건전성 개선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오늘의 학회가 있기까지 아낌없는 성원과 도움을 주신 회원사 및 회원여러분에게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19년 황금 돼지의 해에도 건강하시고 하시는 일 소원성취하시길 기원합니다.

2019년 1월

대한용접·접합학회 회장 백 응 율 올림